유하~(유튜브 하이라는 뜻)

자, 야생의 대학생이 학교 도서관 한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. 그의 앞엔 온갖 과목들의 과제들, 조별 과제 ppt 템플릿 고르기 화면이 빛나고 있는 컴퓨터, 누가 조장을 할 거냐고 서로 떠넘기기 바쁜 메게 지창이 띄워져 있는 핸드폰, 그리고 이어폰이 놓여 있군요. 물론 공부도 좋고, 과제도 좋지만 공부하는 도중에 역시 제일 재밌는 건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재밌는 짤 (드라마나 TV프로그램의 한 부분)을 찾아보며 낄낄대는 거죠 ㅋㅋㅋㅋㅋㅋ.

6a0deaa34cbe491a92ccb3fec7c1b32dBxYis-6CcAAFG-g

휴학신청서 쓰는법, 자퇴서 쓰는법….ㅋㅋㅋㅋ댓츠 노우노우


유튜브나 페이스북 동영상이 학생들이나 거의 모든 성인들이 공부할 때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요소인 건 맞죠, 하지만 디비스쿨에선 다릅니다. 공부에 방해가 될 수 있는 관련 동영상이 아닌, 철저히 학습자의 언어 습득을 위한 관련 자료 만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면, 흔히 원어민들이 말하는 “legit” 한 동영상 자료들만 검색할 수 있는 디비스쿨만의 기능은 무엇일까요?

출처: Bloomua / Shutterstock.com

검사버튼 삭제버튼 아니 뭐 기능적인 부분은 백날 설명해도 모자라긴 하지만, 저희가 원하는 건 실제로 보여주는 거 아니겠습니까? 직접 사용하시는 건 아래 있는 스크린샷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:

20180612_112423

교재를 읽다가 이런 단어가 나왔네요. 물론 국제 고등학교가 뭔지는 저도 알고 있지만, 외국인이 실제로 이 단어를 쓸 때 어떻게 쓰는지 궁금해져서 한번 검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. 저 버튼을 한번 눌러보시죠.

20180612_112611

뭐 대충 이렇게 나오는 거 같습니다. 여기서 동영상 하나를 클릭해볼까요?

20180612_112720

실제로 촬영된 다큐멘터리에서 쓰이는 모습을 동영상과 자막으로 함께 들어볼 수 있는 기능이 첨부되어있습니다.

어떻게 보면 또 간단한 기능일 수도 있지만 이런 시스템이 정립된 건 디비스쿨 밖에 없는 걸로 전 알고 있는데요, 돈을 내고 구입하시는 게 껄끄러우시다면 일단 무료로 공개된 페이지에서 나하고 정말 맞는 학습방법인지 찬찬히 둘러보신 다음 구매를 하셔도 상관이 없을 거 같습니다. 무료로 공개된 챕터들도 교재다 최소 3개씩은 있거든요. 밑에 동영상으로 가이드 형식으로 올려놨으니 스크린샷이 이해가 안 되신다면 확인해보세요!

실화야?

동영상 버전:


외국어 공부를 하면서 동영상 예문, 그리고 실생활에 쓰이는 법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다니, 그것도 교재나 mp3 파일 없이 실시간으로? 뭐 친구들이 넌 공부한다면서 이어폰 끼고 유튜브나 보고 있냐고 할 수 있긴 한데, 그럼 바로 디비 스쿨의 혁신적 기능, 원어민 동영상 예제를 소개해주면 친구들은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. 디비스쿨, 지금 바로 경험해보세요!

디비스쿨 홈페이지 가기

댓글남기기